연질폼 열전도율


선경하우징은 여러분에게 쾌적한 주거 생활을 위해 이바지 할 것입니다.

홈 > 수성연질폼 > 연질폼 열전도율

연질폼 열전도율

◎ 열전도율 0.034 kcal/mh˚C(0.039 W/m ·k)이하 수성연질폼은 Spray로 시공하면 약 100배로 팽창하여, 시폰 케익과 같은 부드러운 폼이 되어, 완벽한 단열층을 형성한다. 99%의 움직이지 않는 공기로부터 생성된 작은 기포의 군집으로, 기포내의 대류(對流)도 없어, 열이 전달되기 어려운 구조, 열전도율은 0.034 kcal/mh˚C 통기율은 일반적인 섬유계 단열재와 비교해 3%이하 (두께 125mm비교)로 지극히 낮다. 결국 수성발포연질폼을 사용하면 우수한 단열성과 기밀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으므로, 동등의 성능치를 갖는 다른 단열재를 사용한 경우 보다 높은 단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단열재로 시공된 집 내부는, 마치 보온병의 내부처럼 되어, 약간의 냉난방과 계획적인 환기만으로, 한겨울, 장마철 등에도 일년 내내 안락한 생활이 가능하다. ※ 열전도율( kcal/mh˚C) : 열이 전달되기 쉬움을 나타낸 수치로, 작을수록 열이 전달되기 힘들다, ※경질보온판(0.019)등 0.033 이하면 가군에 속하며 0.034인 수성연질폼은 나군에 속한다.일반스티로폼도 가군과 나군으로 나누며 일반스티로폼 0.033 나군이며 압축스티로폼(아이소핑크)가군 비드(알갱이) 나군 이다. ※열전도율을 나타낼때"kcal/mh˚C" W/mk 두가지를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키로칼로리( kcal/mh˚C)를 사용하나 편의를 위해서 W/mk로 표기가 되어 있으면 곱하기 0.86을 하면 키로칼로리로 산정된다, ※계산예 W/mk× 0.86= kcal/mh˚C  아래재료별 열전도표 에서 수성연질폼이 0.039 W/mk 로 되어 있으니 대입하면 0.039 ×0.86=0.034 kcal다.

[수성 연질폼특징]

고기밀 고단열 건물 전체가 틈새가 없는, 단열시스템으로 입혀지므로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다. ◎벽 내부의 틈새가 없는 단열층 형성 아무리 성능이 우수한 단열재를 써도, 단열재끼리의 Joint연결, 단열재와 중간 기둥간의 미세한 틈새가 있는 즉, 열교 로 실내 ~ 옥외에 공기의 왕복이 생겨, 그 성능은 크게 떨어진다. 수성연질폼은 벽과 바닥, 천정 등에 직접 Spray 분사로 100배 발포시키는 단열재이므로, 지금까지 섬유계단열재로 시공이 곤란했던 부분이나형상에도 쉽게, 확실히 연속된 단열재로 틈새없이 메울 수 있는 통기 밀폐공간이 형성된다. 이러한 수성연질폼의 높은 기밀성이, 열 손실이 극히 적은 주거 공간을 실현하는 것이다.

환경단열 [지붕하부의 Spray작업] [수성연질폼시공 예] 환경단열 섬유계단열재는 이런 틈이... 수성발포연질폼을 스프레이한 후 뒷면 모습

◎ 열전도율 0.034 kcal/mh˚C 재료의 열전도율표

재료명 열전도율W/mk 밀도kg/m3
주택용 유리면 단열재 10k 상당 0.050 약10
주택동 암면 단열재 매트 0.038 30~50
압출법 스치로폼 보온판 1종 0.040 20이상
경질 우레탄폼 보온판 1호 0.024 45이상
수성 연질폼 0.034kcal/0.039 6~10 

열 관련 용어

열관류율 K(kcal/㎥.h.℃) 열전도율 λ(kcal/㎥.h.℃)
열관류는 열이 벽과 같은 고체를 통하여 공기층에서 공기층으로 열이 전하여 지는 것을 말하며, 단위시간에 1㎡의 단면적을 1℃의 온도차로 있을 때 흐르는 열량을 열관류율이라 합니다. 열전도는 열을 재료의 앞쪽 표면에서 뒷쪽 표면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하며, 두께 1m, 면적 1㎡인 재료의 앞쪽 표면에서 뒷쪽 표면으로 1℃의 온도차로 1시간동안 전달된 열량을 열전도율이라 합니다.
열저항 R(㎥.h.℃/kcal)
고체 내부의 한 지점에서 다른 한 지점까지 열량이 통과할때 이 통과 열량에 대한 저항의 정도를 말합니다

장점밎 용도

01. 환경친화적인제품 환경 및 보건관련 규제들이 보다 엄격해짐에 따라 환경친화적이라는 이유로 폴리우레탄의 수요가 증가하고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최근의 한 전략연구인 "미국 폴리우레탄 코팅 및 접착제 시장"에 따르면 폴리우레탄의 시장규모는 작년의 경우 65억불이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여 2005년에는 83억불에 이를 것으로 예견되었다. 02. 완벽한 단열 수성연질폼은 독립기공으로 폼속의 미세한 세미크로스 로 단열층을 형성하고 탁월한 단열 효과를 얻을수 있음으로 일석 2조의효과를 봅니다. 03. 탁월한 내구성 오염이 심한 도심, 공장지역, 혹독한 기후나 염수의 영향이 강한 해안지방 등 어떤 조건에서도 변색, 변형 없이 건물 본래의 모습을 영구히 보존해 줍니다. 04. 뛰어난 경제성 수성연질폼은 반영구적인 수명에 보온, 단열효과가 탁월하여 냉,난방시 소모되는 에너지를 대폭 절감하고 조업의 중단없이 시공이 가능하여 그에 따른 손실이 거의 없고 비용을 최소화 할수 있슴니다. 05. 쾌적한 환경조성 수성연질폼은 세척성이 강하며 간단한 청소로도 색상과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환경을 쾌적하게 해 줍니다. 06. 강한 접착성 수성연질폼은 모든 건축물은 물론, 돌 강판 유리같이 매끄러운 표면에도 강력한 자기 접착력이 있습니다. 07. 난연성 및 내화학성 우수한 방음. 방진. 전기절연성. 자기 소화성으로 화재시 타지 않으면 문제가 되는 독가스로 전혀 발생하지 않아 피해를 최소화 할수있습니다. 난연성 제품임.

성분밎 시공대상

01. 성분 및 시공대상 관공서 학교 체육관 상가 공장 아파트 찜질방 목욕탕등 일반주택 등 거주 건물어느곳도 시공하는 환경 제품입니다. 02. 간편한 시공성 수성연질폼은 내부 조업을 중단하지 않고서도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03. 비용의 축소화 수성연질폼은 지붕교체에서 오는 비용과 연간 수리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조업중단에 따른 시간과 인건비의 절감으로 공사비용을 최소화합니다. 04. 반영구적인 방수단열재 수성연질폼은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인 수명으로 경제성이 가장 높은 단열재 입니다.

용도

용도 ( 단열, 방음 결로방지 차음 ) 주택, 빌딩, 아파트, 학교, 관공서 사우나 찜질방 목욕탕 거푸집 나이트클럽 등 방음 차음이 필요한 공연시설 체육관, 등 결로나 방음 단열이 필요한 모든건물에 적용함

시공후 효과

수성연질폼은 우수한 단열층으로 냉.난방 에너지 절감. 약40%이상의 효과가 있으며, 건물의 노후를 방지하여 건물 수명이 연장 됩니다. 방음의 효과가 뛰어납니다.또한 환경에 대한 규제가 강화 되므로 더욱 빚을 발하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입니다.